시프트업(대표 김형태)는 자사에서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1.5주년 업데이트로 지난달 26일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벤트 종료일인 지난 16일에도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니케'의 1위 달성은 단일 업데이트로 두 차례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업데이트 직후 매출 순위를 역주행하는 경우는 많지만 추가 업데이트 없이 다시금 1위에 오르는 일은 드문 편에 속한다.
한편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 후 이번 1위 기록을 포함해 서브컬처 본고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총 6번 달성했다. 이외에도 업데이트 마다 글로벌 다양한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