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스컴'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로, 8월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3일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게임스컴' 참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출품작과 함께 크래프톤의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한 부스 컨셉트가 담겨있다. 크래프톤은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 출품작의 시연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인조이'는 이용자들이 신이 돼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컨셉트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의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군중 시뮬레이션으로 감기, 유행, 소문 등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는 점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최근 차량, 단체 행동, 카르마, 도시 편집, 스튜디오, 포토 모드 등 현재 개발 중인 주요 기능을 공개하기도 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배틀로얄 게임으로 올해 7주년을 맞았다. 7주년 업데이트 당일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6만 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