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9일부터 30일까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2024)'의 온라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BIC 2024' 온라인 페스티벌은 총 27개국, 245개의 인디게임으로 구성됐으며, 공식 누리집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 티켓 구매 시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작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BIC 2024'에서는 온라인에서만 플레이 가능한 독점 게임들도 다수 마련됐다.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BIC 2024' 온라인 페스티벌이 참관객과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소통의 창을 열어주며, 행사를 통해 인디게임 문화의 다양성과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이 물리적 거리와 시간의 제약을 넘어 전 세계의 게임 팬들과 개발자들을 하나로 연결해 줄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IC 2024'는 온라인 페스티벌에 이어, 오는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오프라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현장에는 참가작들을 체험 가능한 시연 부스를 비롯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