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IP의 리소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이 기초 코딩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넥슨은 지난해 '헬로메이플'의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월드 에듀케이션(MSW EDU)'에 학습 관리 시스템(LMS)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블록코딩 만들기 화면 디자인을 개편해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와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넥슨이 제공하는 공식 월드로는 '피해야 산다!', '우리 학교 숨은 그림 찾기', '맞춰봐! O/X 퀴즈' 등 리메이크가 가능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마련됐다. 특히 현직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두더지를 잡아라', '고기 갖다주기' 등 100종 이상의 미니게임 월드도 체험 가능하다.

나아가 넥슨은 '헬로메이플'의 정식 출시을 기념해 2일부터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험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헬로메이플'을 다운로드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체험하고 구글폼을 통해 후기와 응원글을 작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헬로메이플' 굿즈 키트,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지급된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이용해 제작된 플랫폼인 만큼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 몰입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코딩 교육에 입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콘텐츠 및 기능 업데이트와 플랫폼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헬로메이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