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는 최근 '게임 패스' 가입시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 선택 항목에서 PC 또는 콘솔 버전 서비스 최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1달러(한화 약 1370원)의 금액에 2주 구독 혜택을 제공했던 선택지를 삭제했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지난해 인수한 액티비전의 인기 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의 출시를 앞두고 제품 구매 없이 저렴한 체험판 서비스로 게임을 즐기지 못하게 하려는 꼼수로 봤다.
그러나 특정 대작 게임들만을 노리고 1달러의 가격에 가입한 이용자가 딱 지정 기간만 즐기고 구독을 취소하는 경우도 있는데, 초반 구매 수익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비디오게임의 흐름상 다운로드 콘텐츠 패스가 출시되기 전까지 추가 수익을 얻기 힘든 업체 입장에서는 이런 체험판 이용자는 반가울 리가 없다.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 출시를 앞두고 성과를 기대하는 MS 입장에서는 이를 계속 유지하는 것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이 게임의 개발 비용은 아직 공개돼 있지 않지만 앞서 발매됐던 작품들의 경우 개발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합쳐 대략 2억 달러(한화 약 2741억 원) 에서 3억 달러(한화 약 4112억 원) 규모가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게임업계에서는 "이번에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 판매가 어느 정도 하향 안정세에 접어든 시점에 다시 체험판 서비스를 부활시킬 수 있다"라고 보고 있지만 별도의 공지 없이 몰래 서비스를 내린 부분에 있어서는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한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의 국내 출시 가격은 각각 스탠다드 에디션이 8만4500원, 확장 콘텐츠가 추가된 볼트 에디션이 12만 5천원으로 책정돼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