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용 코어'는 6차 전직 이후 활성화 시 모든 직업이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스킬로, '솔 야누스'에 이어 두 번째로 추가하는 '공용 코어' '솔 헤카테'는 스킬 레벨에 따라 외형 변화와 전용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수 스킬이다. 1레벨에 활성화되는 '솔 헤카테 : 스틱스'는 적에게 중첩형 행동불가를 적용하고, 20레벨에 활성화되는 '솔 헤카테 : 카론'은 사망 무시 및 10초 무적 효과를 제공한다. 30레벨에 활성화되는 '솔 헤카테 : 플레게톤'은 2분 주기의 극한 공격 스킬이다. 더불어, '솔 헤카테 : 팩텀'을 통해 특정 스킬 또는 커맨드를 사용하면 '솔 헤카테'의 전용 스킬이 자동으로 발동, 취소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찬란한 흉성'의 등장을 기념하는 격파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선착순으로 하드 난이도 1인 처치에 성공한 10인의 이용자에게 '흉성의 지배자 애니메이션 칭호', '흉성이 잠든 바다 커스텀 배경 교환권', '미혹의 부름 피니시 어택 이펙트 교환권'을 선물한다. 또한 2월11일까지 노멀 난이도 이상 처치 성공 시 '흉성의 정령 이펙트 선택권'을 처치한 전원에게 지급하고, 하드 난이도 처치 시 '미혹의 명찰/말풍선 반지 교환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더불어 '아스트라 보조무기'를 도입한다.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 수행 및 보스 격파를 통해 '격전의 흔적'과 '에리온의 조각'을 모아 3단계에 걸쳐 무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단계에 따라 강화 가능한 스타포스 강화 가능 수치가 상승한다. '아스트라 보조무기'는 기존 보유한 보조무기의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잠재능력을 전승할 수 있다.
각종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신규 이벤트도 선보인다. 2월11일까지 260레벨 이상 캐릭터로 레벨 범위 몬스터 1천마리 처치 시 '상급 EXP 교환권'과 신규 아이템 '익스프레스 부스터'를 제공하는 '버닝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5일과 2월 8일에는 새로운 유형의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로 '솔 에르다 타임'을 실시한다. 3시간 누적 접속 시 '솔 에르다' 1개와 '솔 에르다 조각' 100개를 지급하고,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솔 에르다' 획득량 3배 혜택을 제공한다.
겨울 2차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