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게임업체 열띤 이벤트 경쟁, 월드컵 특수 잡아라

2014 브라질 월드컵 특수를 노리는 게임업체들의 이벤트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 최대 게임업체 넥슨은 다양한 월드컵 이벤트를 준비했다. 인기 축구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에서는 7월 16일까지 경기 결과를 예측하면 게임머니를 증정하는 '승부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전이 열리는 당일 게임 접속시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승리 기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던전앤파이터'·'영웅의군단' 등 주요 넥슨 게임들도 월드컵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풋볼데이'를 서비스 중인 NHN블랙픽은 결과 예측 이벤트를 준비했다. 브라질 월드컵 첫 경기인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개막전을 비롯해 이번 월드컵 경기 결과를 예측해 맞추면 게임머니를 제공하는 '돼지바와 함께하는 경기 결과 예측 이벤트'를 오는 7월 5일까지 진행한다

CJ E&M 넷마블도 CJ제일제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차구차구 for kakao'(이하 차구차구) 월드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마트 행사장에서 제일제당 제품 구매 시 '차구차구'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는 7월 30일까지 '차구차구' 쿠폰을 등록한 이용자에게는 2018 월드컵 개최지인 러시아 여행권(600만 원 상당)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슈] 게임업체 열띤 이벤트 경쟁, 월드컵 특수 잡아라

중견업체들의 월드컵 이벤트도 풍성하다. 엠게임은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7월 20일까지 한국 축구 대표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는 '클럽오디션' 역시 한국 대표팀 응원시 게임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기 소셜게임(SNG) '룰더스카이'를 서비스 중인 조이시티는 7월 1일까지 32개 본선 진출국의 국기 데코 아이템을 모두 모은 이용자에게 '황금축구공'을 선물하는 룰 더 브라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뮤온라인', '썬리미티드', '아크로드2'에 각각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월드컵 이벤트를 실시,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H조에 속한 한국 대표팀은 러시아, 벨기에, 알제리와 16강 진출을 위한 여정에 돌입한다. 오는 18일 오전 7시 러시아와의 1차전을 시작으로 23일 알제리, 27일 벨기에와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