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게임in문화, 첫 주인공 '유럽블로그'로 포문

음악극 '유럽블로그'의 한 장면.
음악극 '유럽블로그'의 한 장면.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이 진행하고 있는 '게임in문화' 프로젝트가 음악극 '유럽블로그'로 첫 발을 내딛는다.

23일 서울 대학로 티오엠 1관에서 열린 '유럽블로그' 프레스콜에서는 해당 음악극의 하이라이트 시연이 펼쳐졌다.

'유럽블로그'는 게임인재단 김수로 문화자문위원이 직접 연출과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작품은 저마다 사연을 지닌 종일, 석호, 동욱 세 남자가 유럽에서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유럽 각 지역이 스크린을 통해 영상으로 비춰지며, 각 장소마다 펼쳐지는 에피소드가 유쾌하게 이어진다.

'게임in문화'는 게임인재단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게임과 타 문화와의 교류 프로젝트로, '게임은 문화'라는 커다란 울타리 속에서 서로를 폭넓게 이해하자는 취지로 시행됐다. 게임인재단은 '게임in문화'의 첫 주인공으로 '유럽블로그'를 선정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게임인들이 똑같은 일상과 폐쇄된 개발 공간을 벗어나 색다른 형태의 회식을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문화 회식'을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기획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게임인재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게임이 타 문화와 유연하게 소통하도록 돕는 문화 간 교류의 첨병이 되겠다는 각오다.

김수로 게임인재단 문화자문위원은 "여행을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는 분들에게 적극 여행을 권장하는 음악극"이라고 웃으며 말한 뒤 "관객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고, 스트레스까지 풀 수 있는 '유럽블로그'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