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유니티, 네이티브 크로스플랫폼 커머스 관리 기능 출시

(제공=유니티).
(제공=유니티).
유니티는 23일 유니티 엔진 내 단일 대시보드에서 글로벌 커머스와 카탈로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특정 플랫폼의 도구나 제약에서 벗어나 모바일 앱 스토어마켓, 웹, PC 전반에서 다양한 결제 제공업체를 통합 관리하고, 시장별로 최적화된 운영을 수행하며, 가격·프로모션·라이브 운영을 일괄 관리할 수 있다. 유니티는 통합 커머스 기능이 게임 개발자의 성공 경로를 단순화하고, 세분화되는 디지털 커머스 시장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유니티의 사장 겸 CEO 맷 브롬버그(Matt Bromberg)는 "전 세계 게임과 관련된 인앱 결제의 대부분이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에서 발생한다"며 "이제 개발자들은 모든 플랫폼과 디바이스 전반에 걸친 디지털 카탈로그를 하나의 통합된 공간에서 직접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으며, 유니티는 어디서든 개발자가 스스로의 성공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통합 커머스 기능은 제한된 얼리 액세스 형태로 제공되며, 유니티는 일부 고객과 협력해 정식 출시 전까지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성능 검증을 진행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