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신년기획] 토정비결로 본 게임업체 - 넥슨, 엔씨소프트, NHN

다사다난했던 임진년이 가고 새해 계사년이 밝았습니다. 옛적부터 우리나라에서 한 해를 시작할 때 보던 토정비결로 게임업계의 운을 짚어봤습니다. 데일리게임은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6곳을 선정해 2013년의 토정비결을 알아봤습니다.<편집자주>


◆넥슨 (설립일: 1994년 12월 26일)

이름이 벽에 걸리고 탑 위에 걸리니 만방에 이름을 떨칠 기운입니다. 부귀와 영화가 하늘까지 닿으니 대통하여 크게 될 징조입니다. 하지만 대길은 대흉과도 통하니 혹여 흉함이 생기지 않도록 복록을 쌓아야 함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얻음은 부끄러움이 없는 것이니 공연한 횡재나 허황 된 일로는 기쁨을 누려야 헛된 망사가 됨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혹여 옳지 못한 일로 재물을 추구하려 한다면 대흉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벽과 탑은 지위와 명예 부의 상징이지만 또한 만인에게 노출되어 위험한 자리이기도 합니다. 한 번의 실수로 많은 것을 잃게 될 위험이 함께 내재해 있으니 매사 순리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재백이 가득하고 천을성의 도움이 있어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데 굳이 옳지 못한 일을 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관록이 따르니 위치의 상승이 오고 책임감도 무거워질 것입니다.

남을 위해 희생한 것이 오히려 큰 복이 되어 돌아오니 덕과 부귀가 함께 찾아오는 길운입니다. 인연이 좋아서 만나는 사람마다 기쁨을 전하게 될 것이며, 나를 찾는 이가 많아서 선택을 해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제안을 받게 될 것이나 투자는 금물이며, 동업 또한 금물입니다. 대길은 나의 운으로 이루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어려움은 한 낮의 태양이니 곧 시원한 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시간을 허비하면 후회가 많을 것이니 치밀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복록이 쌓이는 운세이니 큰 재물이 나에게 들어올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하늘에서 그냥 떨어지는 재물이 아니니 노력하지 않으면 얻을 것이 없습니다. 본업에서 얻은 수익보다는 부업이나 뜻밖의 일에서 얻어지는 재물이 더 많아지는 운이니 마음의 기쁨이 더 커지는 시기입니다. 또한, 재복과 행운이 늘 함께 하는 시기이니 어떠한 경쟁에서도 나의 강한 기운으로 이겨낼 수 있고 이득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심하셔야 될 것은 모든 이득이 복과 행운으로 얻어지는 것 같지만 자신의 노력이 없으면 절대로 나에게 주어진 복과 행운이 따라오지 않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신년기획] 토정비결로 본 게임업체 - 넥슨, 엔씨소프트, NHN

◆엔씨소프트(설립일: 1997년 3월11일)

꽃이 지면 잠시의 슬픔이 있지만 열매가 열리기 위한 준비이니 머지않아 큰 기쁨이 찾아오는 것을 예비하는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들이 사라지고 비로소 결실의 시기가 다가옵니다. 수확을 하는 농부처럼 분주함이 많으니 움직인 만큼 재물이 쌓이는 시기입니다. 벌여 놓았던 일이나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있다면 좋은 소식을 전한다는 의미입니다.

올해는 새로운 식구가 들어올 것이니 이 또한 복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일은 처음에 발생하는 어려움만 잘 극복하면 후반기로 갈수록 안정을 찾을 것입니다. 어려울 때 무리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한 노력을 해야 하며 특히 순리를 어기는 일을 하면 오히려 길성이 반기를 들 것이니 어려움 중에서도 순리를 잃지 않도록 하세요.

올해 들어오는 재물의 크기가 크지만 처음에는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들어오는 재물이 먼저 쓰일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재물이 들어오는 초기에 곧바로 지출이 발생하여 재물이 모두 나가게 되어 허탈함이 있겠지만 때를 기다리며 차분하게 일을 진행해 나가신다면 올해는 재물이 나로부터 멀리 도망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재물은 창고에 곡식이 쌓이듯이 천천히 쌓여질 것이니 한 번에 큰 재물을 구하려는 마음을 갖지 않기를 바랍니다. 때때로 횡재성이 있어 크지는 않더라도 필요한 재물은 언제든 떨어지지 않고 마련이 되는 시기입니다. 지출이 커지는 시기에는 재물이 쌓이는 것을 느끼지 못하겠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크게 들어 온 재물이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돈을 벌어들이는 것도 좋지만 돈의 쓰임새를 가치 있게 사용하시고 함부로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지출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지출만 잘 관리되면 올해는 큰 재물을 모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 어려움을 잘 극복할 필요가 있으니 지난 과오로 인해 나가는 재물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정리해야 합니다.


◆NHN (설립일: 1999년 6월2일)

좁은 우물에서 벗어나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니 더 멀리 보는 눈을 가지셔야 합니다. 경험이 지혜가 되어 일의 경중을 따지는 혜안이 생길 것이니 매사를 도모하고 진행함에 유익이 많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일이 시작된다는 뜻입니다. 과거를 경험 삼아서 새롭게 도약할 일이 생기겠군요. 능력이 따르는 해이니 본인만 노력하면 좋은 결실로 이어질 징조입니다.

행운과 횡재가 나를 따를 것이니 재물이 주변에 머물러 있습니다. 노력하고 분주하면 모두가 나의 것이나 노력하지 않으면 이 또한 주울 수 없는 돈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뜻한 바가 변화무쌍하게 전개되니 일의 풀림이 참으로 큰 시기입니다.

대길의 운수가 재복으로부터 출발을 하고 재복이 빛을 발할 때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재물이 나의 창고에 쌓이게 될 시기입니다. 재물이 들어 오면서 얽혔던 문제들이 쉽게 해결되고 화목과 평안이 시작 될 것입니다. 재물로 시작되는 좋은 운은 계속되어 더 큰 재물을 얻을 수 있으니 좋아지는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길성이 크게 비추어 문을 열고 재복과 복록이 먼저 알고 들어옵니다. 일이 끊이지 않고 분주하니 새롭게 진행 한 일이 있다면 재물을 크게 불러 올 것입니다. 횡재를 탐하면 얻을 것이 없으나 노력하여 허사가 되는 재물은 없습니다. 일을 통하여 노력한 이상의 대가가 들어오고 분주함이 모두 재물이 되어 들어오니 몸이 피곤하여도 지치지 않을 것이고 마음의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게으르게 움직이고 시간을 낭비한다면 좋은 운을 스스로 소멸시키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내가 나서서 얻으려 하면 천금을 만질 운세이니 되도록 분주하게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관련 기사
[신년기획] 위정현 중앙대 교수 인터뷰, 새정부와 게임업계의 과제
[신년기획] 토정비결로 본 게임업체 - CJ, 네오위즈게임즈, 위메이드
[신년기획] '엔씨 한국시리즈 우승' 등 계사년 희망뉴스 10선 (하)
[신년기획] '셧다운제 전면 철폐' 등 계사년 희망뉴스 10선 (상)
[신년기획] 뱀띠해 게임업계 무엇이 달라지나
[신년기획] 새해 각오도 제각각…넥슨은 '초심' 위메이드는 '속도'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