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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에픽게임스, '언리얼 서밋 2015' 조기 마감 목전

[이슈] 에픽게임스, '언리얼 서밋 2015' 조기 마감 목전
언리얼의 무료화 발표에 따라 언리얼엔진5에 대한 관심이 '언리얼 서밋'으로 이어지고 있다.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엔진 개발자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 2015 서울'(이하 언리얼 서밋 2015)의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24일 밝혔다.

에픽게임스는 자체 집계 결과 사전등록 페이지 오픈 2주만인 23일 현재 전체 좌석의 80% 이상이 등록됐다고 밝히며, 지금까지의 등록 추이를 봤을 때 기존 등록 마감일인 5월 7일 전에 나머지 좌석도 모두 등록될 것으로 예상했다.

에픽게임스는 지난 GDC 2015에서 언리얼엔진4의 거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개방하며, 프로젝트 분기별 매출액이 3000달러를 넘을 경우에만 5%의 로열티를 지불하는 방식의 언리얼엔진4 무료화를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5회차를 맞이하는 '언리얼 서밋 2015'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언리얼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오는 5월 9일 서울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에픽게임스 CEO 팀 스위니가 키노트 발표를 맡았다. 언리얼엔진4의 무료화 배경과 언리얼엔진의 철학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지며, 국내외 언리얼엔진 전문가와 파트너사의 개발자 등이 총 16개의 세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언리얼 서밋 2015'에서는 에픽게임스 한국지사 엔지니어들이 직접 개발한 핵앤슬래시 모바일 게임 '소울던전'을 강연 샘플로 사용할 예정이라 이목을 끈다. 이 게임의 개발과정을 함께 살펴보며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첫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각 단계별로 언리얼엔진4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이외에도 GDC 2015에서 선보인 오픈 월드 테크데모에 사용된 기능들을 살펴보고, 대규모 오픈월드 제작을 위한 언리얼엔진4 이용방법을 알아보는 세션 및 'ARM CPU와 GPU를 활용한 모바일 그래픽' 같은 파트너사 개발자의 세션도 진행된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엔진의 무료화 발표로 그 어느 해보다 '언리얼 서밋'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것 같다"며 "참석하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언리얼엔진에 대해 많은 것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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