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넷마블, 4Q 매출 3438억···연 매출 1조 넘었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20214495925185_20160202145024dgame_1.jpg&nmt=26)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연결실적 기준 4분기(10~12월) 매출 3438억 원, 영업이익 656억 원 등을 기록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실적은 지난 3분기에 이어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또 한번 경신한 수치다.
2015년 매출은 전년대비 86% 성장한 1조729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8% 증가한 2253억 원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누적 매출을 돌파한 '모두의마블',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마블퓨처파이트',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 진출 후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매출 TOP10을 기록한 '세븐나이츠' 등이 견인차 역할을 한 것.
이를 통해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특히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는 등 해외 성과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작년에는 이용자와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 해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 해 이미 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액션RPG 'KON'(Knights of Night)을 비롯해 '리니지2'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프로젝트S', 전 세계 2억명의 이용자들이 즐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비긴즈'(가칭),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