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미녀 캐릭터 라이트닝,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에 등장

[이슈] 미녀 캐릭터 라이트닝,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에 등장
'파이널 판타지13'의 여주인공이자 루이비통과 닛산을 비롯한 각종 기업 광고 모델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인기 캐릭터 '라이트닝'이 모바일게임에 등장해 화제다.

스퀘어에닉스(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와 '파이널 판타지13'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 13'의 전설적인 미녀 캐릭터 라이트닝이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에 등장할 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스토리로 라이트닝의 최신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팬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슈] 미녀 캐릭터 라이트닝,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에 등장

특히 이번 스토리를 위한 전용 배틀 방법으로 전투 중 강력한 효과를 이끌어내는 능력 '옵티마'가 도입된다. 새로운 스토리 내 '크리스탈리움'을 탐험하면 공격력, 브레이크 파워,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3개 유형의 옵티마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유형의 옵티마를 사용하면 획득한 능력이 발동된다.

능력치를 대폭 이끌어내는 강력한 기술인 만큼, 다른 유형의 옵티마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 횟수가 제한돼 있어 전략적으로 이용해야 승리할 수 있다.

새로운 던전과 함께 콜라보 직업, 콜라보 카드도 등장한다. 소환하기에서 레전드 직업인 마도사 계열 '희망의 선구자', 몽크 계열 '불굴의 히어로'가 추가되며, '파이널 판타지13' 콜라보 카드 총 6장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직업 '얼티미트 히어로'의 첫번째로 라이트닝이 추가 된다. 얼티미트 히어로는 다른 세계에서 소환되는 영웅의 환영으로, 소지한 직업에 그 모습을 투영시킬 수 있는 특별한 직업 카드이다.

신규 어빌리티 카드로 ▲베히모스 영식: FFXIII ▲전투폭격기 카를라: FFXIII ▲팔씨 타이탄: FFXIII▲팔씨 아니마: FFXIII ▲팔씨 아트모스: FFXIII ▲바르트안델루스: FFXIII 등 화려한 라인업이 등장한다.

스퀘어에닉스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특별선물로 라이트닝의 콜라보 어빌리티 카드, 스탬프, 그리고 무기를 100% 지급한다. 또한 30일까지 특별 로그인 보너스로 소환 티켓, 그로우 스타, 마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