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대학생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모집](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50912323533492_20180509123513dgame_1.jpg&nmt=26)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며 창업까지 도전을 꿈꾸는 대학생과 청년들을 지원하는 창작부문,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운영 된다.
창작부문의 경우 서울, 대전, 부산 3곳에 24시간 개발할 수 있는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 등 전문가의 멘토링, 이용자 피드백 행사 지원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창작부문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개인 및 단체도 지원 가능하다. 원서는 31일까지 접수하며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프로그램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창작부문은 지난 8년간 총 50여개팀, 200여명의 대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모바일 게임 '매드러너-물에 빠진' 세상으로 2018 이달의 G-RANK 챌린지 서울상 및 2017 지스타 WEGL 인디게임 등을 수상한 '오블리크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 '표류소녀'로 2016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의 혁신게임을 수상한 팀타파스 등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2016년 신설 돼 올해로 3기를 맞이하는 마케팅부문은 우수 평가자들이 스마일게이트 그룹 공채, 인턴십 등을 통해 마케터로서 커리어와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