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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엠게임, 비용절감으로 2분기 실적 개선

[비즈] 엠게임, 비용절감으로 2분기 실적 개선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35억원,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8% 줄었으나,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 로열티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2.3%, 30.4% 증가했다.

2018년 2분기는 매출 67억 원, 영업이익 9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비용절감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64.5%, 직전 분기대비 33.8% 상승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신작 출시 지연 및 온라인게임의 시기적 비수기 영향으로 인해 작년 동기대비 각 14%, 21.9%, 직전 분기대비 각 3%, 30.8% 하락했다.

엠게임은 하반기 주력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등의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거나 예정하고 있어 국내외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연내 '귀혼'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퍼니글루가 개발 중인 횡스크롤 모바일 MMORPG '귀혼'의 국내 테스트 및 출시, 유럽에서 테스트를 마친 자체 개발 소셜 카지노게임 '럭큰롤(Luck'n Roll)'의 유럽 출시를 준비 중이다.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신작 모바일 MMORPG '진(眞)열혈강호'에 대한 중화권 반응도 뜨거워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중국 현지 업체들과 함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선 출시 후 판호 발급이 개시되면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연내 중화권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며 파트너사 선정에 고심하고 있다"며, "2018년 하반기부터 '진열혈강호', '귀혼' 등 완성도 높은 모바일게임 및 '프로젝트X'와 같은 VR게임 출시로 인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엠게임은 현재 메카닉 대전 액션 VR 게임 '프로젝트X'의 상용화 버전 개발을 진행 중으로 연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과 체험형 VR게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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