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멀리 떨어져 사는 가족이나 친지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갖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만, 연휴 중 짬을 내 고대하던 게임을 즐기기를 원하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데일리게임은 추석 연휴를 게임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팁을 엄선해 독자들에게 전달하려 한다. < 편집자주 >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보더랜드3'- '모던 워페어' 등 따끈따끈한 신작 즐기기

적지 않은 게임 마니아들이 마음 편하게 신작 타이틀을 즐기기 위해 추석 연휴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을 낼 수 없어 플레이하지 못한 명작 게임을 즐기기에는 추석과 같은 긴 연휴가 딱이기 때문.

마침 추석 연휴를 맞아 굵직한 신작이 출시돼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다. 먼저 2K의 '보더랜드3'는 추석 연휴 한 가운데인 13일 정식 출시된다. 이미 사전구매가 진행 중이며, 콘솔 버전(PS4, 엑스박스 원)은 13일 오전 0시부터, PC 버전은 13일 오전 8시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보더랜드3'는 B급 감성이 돋보이는 재기발랄한 슈팅게임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4명의 볼트 헌터가 각양각색의 악당들과 우주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리즈 최초로 자막과 UI, 음성까지 완벽 한글화가 진행돼 국내 이용자들의 기대도 큰 상황. 이미 사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보더랜드3'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도 추석 연휴에 즐길 만한 명작 게임이다. 10월25일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공개 시범 서비스가 추석 연휴가 일부 포함된 9월13일 오전 2시부터 17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되는 것.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는 고품질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사실적인 묘사와 표현이 돋보이는 정통 FPS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정예부대의 일원으로 참여해 다양하게 주어지는 임무를 수행해나가야 한다. 영화 같은 연출과 손맛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타격감이 일품으로 역대 최다 분량의 방대한 캠페인 모드가 준비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가 PS4 한정으로 진행된다는 사실. PC나 엑스박스 원 이용자는 9월20일까지 기다려야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가족과 함께 '모두의마블'에서 윷놀이 한판!

민족 전통의 명절 즐길거리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윷놀이라고 할 수 있다.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손자, 손녀까지 대가족이 모여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윷놀이지만, 미리 윷과 말판을 준비하는 번거로움이 적지 않다.

올 추석에는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에서 간편하게 윷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이 11일 '모두의마블'에 '윷놀이맵'을 새롭게 추가한 것. '윷놀이맵'은 도, 개, 걸, 윷, 모, 빽도 등 총 6가지 결과가 나오는 '윷가락'을 던져 팀원 전원이 도착지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두의마블'을 통해 윷놀이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모두의마블'의 다른 맵들도 가족이나 친지와 함께 즐기기 좋다. 또한 컴투스 '인생역전 윷놀이' 등 전문 윷놀이 게임을 통해 추석 연휴를 즐겁게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무료 게임과 할인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추석 연휴를 맞아 새로운 게임을 즐기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고심하고 있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귀성 및 귀경길에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가족과 친지들에게 전할 선물이나 용돈을 감안하면 다른 지출은 최대한 줄여야 하기 때문.

하지만 무료 게임이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9월12일까지 '디 엔드 이스 나이(The End Is Nigh)'와 'ABZU' 2종의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디 엔드 이스 나이'는 '끝이 가깝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어드벤처 플랫폼 게임이다. '여러분은 이미 죽은 몸이기 때문에 여러 번 다시 죽어도 괜찮다'는 게임 설명을 감안하면 높은 난이도가 예상되지만, 난이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계속 다시 도전하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할 것 같다.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ABZU'는 아름다운 수중 세상에서 모험을 펼치는 게임이다.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깊은 바닷속 열대어와 산호, 돌고래, 물에 잠긴 고대 문명 등을 만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9월13일부터 새롭게 스토어에 입점하는 '코나리움(Conarium)'을 기간 한정 무료로 배포한다 .'코나리움'은 네 명의 과학자가 초자연의 절대 한계에 도전하는 과정을 다루는 시그니처 장르 게임으로 오싹한 분위기 속에서도 몰입감 넘치는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추석맞이 할인 이벤트도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라 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9월11일부터 24일까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디지털 버전을 1만6500 원에서 33% 할인된 가격인 1만1000 원에 판매한다. 스킨 추가 콘텐츠인 '스타크래프트: 카툰' 묶음 상품도 2만9700 원에서 할인, 2만4200 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디아블로3' 일반판과 묶음 상품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강령술사의 귀환'은 1만7000 원에서 할인된 1만2000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 추석 연휴, 게임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한 팁 4선
◆VR 테마파크서 VR게임도 즐기고 아이들 역사 교육까지!

추석 연휴 동안 VR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일도 게임 할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방책이 될 수 있다. 오랜만에 만난 어린 조카를 VR 어트랙션에 방치(?)하고 옆에 마련된 부스에서 신작 VR게임을 즐길 수 있을 테니 말이다.

GPM이 운영하는 '몬스터VR'은 최근 자체 개발 어트랙션 '거북선VR'을 송도점과 건대점에 서비스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거북선VR'은 실제와 흡사한 거북선의 외형을 한 어트랙션을 타고 노량해전에 참여해 왜구를 무찌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일본의 잘못된 역사 인식으로 인해 한일 양국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들의 역사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북선VR'을 즐길 수 있는 '송도 몬스터VR'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트리플스트리트에 위치하고 있으며, 추석 연휴에도 휴무 없이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몬스터VR' 건대점은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에 위치하며, 롯데백화점과 휴무일이 동일하며,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운영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