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삼국지 전략판, 성동일 등장 홍보 영상 메이킹 필름 공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21912465307169da2c546b3a21924821994.jpg&nmt=26)
이번에 공개된 메이킹 필름에서는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이 각각 진지한 자세로 촬영에 임하는 모습은 물론 게임에 푹 빠져 즐기거나 게임을 알리는 등 촬영 현장의 뒷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3인방은 '삼국지 전략판'의 매력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이 선택한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혁신 대작 SLG로 코에이 테크모로부터 라이선스는 물론 검수를 거치며 '삼국지' 시리즈의 정통성을 계승한 게임이다. 철저한 고증을 거친 산과 강, 시대를 반영한 건축물 등 원작의 요소를 반영했으며, '삼국지' 시리즈를 상징하는 특유의 아트 디자인 역시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자신의 영토를 확장하는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경영 시스템이나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전투 시스템 등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최대 200인 대규모 연맹을 결성할 수 있을 정도로 스케일 큰 전장은 '삼국지 전략판'을 대표하는 특징이다. 계속해서 다양한 구도로 바뀌는 전투와 전쟁이 벌어지는 90일의 시즌제 전장에서 자신만의 전략과 전술, 또는 많은 수의 연맹원과 함께 연계하는 전략과 전술 등 실력으로 겨루면서 끊임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쿠카 게임즈는 오는 2월24일 '삼국지 전략판'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