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버전 피드백 반영해 '2021.2 테크 스트림' 올해 말 선보일 예정
![[이슈] 유니티, 'Unity 2021.2' 베타 버전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71911385508069da2c546b3a22362219218.jpg&nmt=26)
유니티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 엔진 로드맵에 따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엔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최신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Unity 2021.2' 베타 버전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며, 총 3000개 이상의 수정사항과 720개 이상의 신규 기능이 추가 및 업데이트됐다. 'Unity 2021' 릴리즈 시리즈가 안정성, 성능 및 워크플로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이번 버전에도 이 사항들을 우선적으로 반영했다.
![[이슈] 유니티, 'Unity 2021.2' 베타 버전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71911391706505da2c546b3a22362219218.jpg&nmt=26)
뿐만 아니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시네마틱 툴도 개선됐다. 협업에 적합한 최신 워크플로 툴인 시퀀스 실험 패키지가 포함됐고 레코더에 AOV 녹화 기능이 통합됐다. 시네머신 임펄스 간소화를 사용해 복잡성을 대폭 해소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유니티 버추얼 카메라(Unity Virtual Camera) 및 페이스 캡쳐(Face Capture)를 베타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셰이더 그래프(Shader Graph), 터레인(Terrain) 툴 등의 제작툴이 업데이트돼 보다 간소화된 워크플로로 오브젝트를 생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2021.2 UI 툴킷으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 UI를 생성할 수 있다. 광원 탐색기의 2D 광원, VFX 지원, 새로운 2D URP 템플릿 제공 등 2D 툴의 사용 편의성과 2D 그래픽스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개선사항들도 다양하게 포함됐다.
유니티는 멀티 플랫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크리에이터들이 비전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플랫폼 지원 또한 강화했다.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에서 크롬 OS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며, 에셋을 만들기 위한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확장 파일 포맷인 ABB(Android App Bundle)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 또 2021.2 베타 버전부터 어댑티브 퍼포먼스(Adaptive Performance) 3.0이 제공되고, 웹GL(WebGL) 지원도 개선됐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