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강력한 힘과 귀여운 외형을 자랑하는 새로운 보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이 오는 12일 등장한다. 슬라임의 유적을 지키는 수호자로, '가디언 엔젤 슬라임'의 공격 패턴인 가디언 웨이브를 맵 내 각종 장치를 활용해 막아내면서 퍼즐을 풀듯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하반기에는 장기적으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게임의 기반을 개선하는 업데이트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앞서 '메이플스토리'는 4월 고객 간담회 이후 큐브 및 환생의 불꽃 획득 경험 개선, 어빌리티 등급 상승 난이도 완화, 길드 개편 등 다방면에서 게임 내 콘텐츠를 보완하며 407개의 개선 및 755가지 오류 수정을 적용했다. 9월에는 64비트 클라이언트 도입, 더시드 콘텐츠 개편,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오픈 등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이러한 방향성 아래 올해 겨울에는 기존 직업군 개선, 스토리 콘텐츠 리뉴얼 등 굵직한 개편 업데이트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직업 고유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모험가 직업군부터 전투 편의성 및 스킬 이펙트를 보완할 계획이며, 게임 내 스토리에 보다 몰입할 수 있도록 흐름과 연출 또한 개선한다. 보스 난이도 다양화, 유니온 육성 편의성 개선 같은 사항도 예고했다.
한편 넥슨은 영상 말미에서 '메이플스토리'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깜짝 공개했다. 핑크빈과 돌의정령, 예티 등 대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이모티콘으로 8월15일까지 넥슨플레이 앱에서 선착순으로 만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