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50.07점을 얻어 직전 분기와 동일한 49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01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2.06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도 전체 40위를 기록, 넷마블과 코웨이 양 사가 나란히 톱50 자리를 지켰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