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IP 개발 매진, 다양한 IP 사업 추진 예정
지난 7월 국내 첫 오픈한 '굿즈 온라인 스토어' 글로벌 확장 오픈 예정
캐릭터 애니메이션, 웹툰 등 영상 콘텐츠 영역 본격 진출

그라비티는 그동안 대표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굿즈,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이모티콘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성과를 냈다. 올 하반기에는 이용자 접점을 더 확대하고 게임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게임 콘텐츠 사업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최근 선보인 닌텐도 스위치용 명작 RPG '그란디아 HD 컬렉션'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란디아 HD 컬렉션'은 지난 1997년 출시된 '그란디아'와 2000년 세가 드림캐스트 등으로 나온 '그란디아2'를 합쳐서 HD 리마스터로 다시 제작한 타이틀이다.
폭발적인 이용자 반응에 힘입어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IP의 콘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담당 인력을 꾸리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신규 IP 발굴에도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다양한 장르의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라비티는 대표 IP 뿐 아니라 신규 IP도 개발해 IP 편중성을 해소하고 게이머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는 오픈 첫날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그라비티는 굿즈 온라인 스토어를 글로벌로 확장 오픈할 계획이며 지스타 기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 콘텐츠 영역에도 본격 진출한다. 현재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연내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며 웹툰 콘텐츠도 2022년 상반기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게임 콘텐츠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그라비티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추가 수익 창출이 선순환 되는 구조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그라비티 IP사업유닛 유준 팀장은 "그라비티는 게임 콘텐츠 사업 영역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보다 공격적으로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존 이용자 분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게임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게임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 IP의 글로벌 누적 계정 수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약 1억2000만을 돌파했으며 '라그나로크'는 최근 3년 연속 가장 사랑받는 한국 게임 2위를 기록(글로벌 한류 트렌드 2021)하는 등 글로벌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