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IP 개발 매진, 다양한 IP 사업 추진 예정
지난 7월 국내 첫 오픈한 '굿즈 온라인 스토어' 글로벌 확장 오픈 예정
캐릭터 애니메이션, 웹툰 등 영상 콘텐츠 영역 본격 진출

그라비티는 그동안 대표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굿즈,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이모티콘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성과를 냈다. 올 하반기에는 이용자 접점을 더 확대하고 게임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게임 콘텐츠 사업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RPG 초명작'이라 불리는 '그란디아'의 첫 번째 한글화 출시에 많은 이용자들이 열광했고 지난 9월17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한 온라인 사전예약 판매는 15분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10월1일 정식 출시 후에는 예약 특전 패키지가 단시간에 완판됐으며 일반 패키지도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폭발적인 이용자 반응에 힘입어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IP의 콘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담당 인력을 꾸리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는 오픈 첫날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그라비티는 굿즈 온라인 스토어를 글로벌로 확장 오픈할 계획이며 지스타 기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 콘텐츠 영역에도 본격 진출한다. 현재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연내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며 웹툰 콘텐츠도 2022년 상반기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게임 콘텐츠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그라비티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추가 수익 창출이 선순환 되는 구조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그라비티 IP사업유닛 유준 팀장은 "그라비티는 게임 콘텐츠 사업 영역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보다 공격적으로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존 이용자 분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게임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게임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 IP의 글로벌 누적 계정 수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약 1억2000만을 돌파했으며 '라그나로크'는 최근 3년 연속 가장 사랑받는 한국 게임 2위를 기록(글로벌 한류 트렌드 2021)하는 등 글로벌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