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42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93만 7602회로 전주 1038만 8903회에 비해 71.7%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1위. 그 전주는 2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5.6%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1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42주까지 탁주 TV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77만 5000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0.7%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44위다.
같은 기간 탁주 TV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93만 7602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79만 1523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탁주 TV채널 인기를 주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1년 42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탁주 TV채널의 경쟁 채널은 우왁굳의 게임방송채널과 괴물쥐 유튜브채널이였다. 우왁굳의 게임방송채널과 괴물쥐 유튜브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52만 5349회와 186만 8800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캐릭온 TV채널과 병병병채널이 탁주 TV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캐릭온 TV채널과 병병병채널은 지난주 각각 233만 9487회와 146만 9804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탁주 TV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