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유니티 에디터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유니티 넷코드(Unity Netcode) 및 트렌스포트(Transport)와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즉시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복잡한 플랫폼 릴리스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유니티의 백엔드 서비스와 게임 로직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등 개발자가 규모에 관계없이 라이브 게임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돼 있다. 개발자는 단일 대시보드와 모든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게임의 성능을 파악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잉그리드 레스티요(Ingrid Lestiyo) 유니티 운영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유니티의 미션은 오늘날 증가하는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의 수요를 충족해야 하는 동시에 엄청난 클라우드 네트워킹 전문성을 요구하고, 게임 디자인을 넘어선 기술 및 운영 관련 문제에 대응하느라 애쓰고 있는 개발자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이다"고 말하며,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개발자가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출시하고자 할 때 직면하는 진입 장벽을 없애줄 것이며, 이는 산업의 규모와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