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로스트아크, 굿네이버스에 '사랑의 기부금' 전달

로스트아크, 굿네이버스에 '사랑의 기부금' 전달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로스트아크' 이용자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로스트아크 사랑의 기부금' 1억 원을 모험가와 개발진 일동의 이름으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금 전액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행복한 방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사랑의 기부금'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를 통해 마련됐다.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게임 내 다양한 여름 업데이트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모은 특별 포인트를 사용할 때마다 '기부 포인트'가 별도로 적립됐다.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에 열매가 열리게 되며, 모든 열매가 열리면 기부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캠페인에는 모험가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어졌으며, 총 20개의 열매를 목표로 진행된 캠페인은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8월29일 조기 마감됐다.
기부금 전액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 반경이 축소되고 결식과 방임 위기에 놓인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행복한 방학을 선물하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굿네이버스는 이를 위해 ▲건강한 식단 제공, ▲학습 및 진로 교육 프로그램, ▲정기적인 가정방문,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다가오는 겨울 방학에 맞춰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간다.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