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운영성 평가,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2021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8.39점을 얻어 100대 기업의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고 그 중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2.24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편,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춘 온라인 쇼케이스와 공식 방송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의 건강한 생태계를 위한 '파트너 크리에이터'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