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씨는 '리니지M' 모든 클래스(Class, 직업)의 스킬(Skill, 기술)을 개선했다. 이용자는 ▲반격 대미지가 상향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 시리즈' ▲레벨에 따른 HP(생명력) 증가량이 상향된 '광전사'의 '워리어(기간틱)' ▲카운터(Counter, 반격) 회피 성능이 향상된 '투사'의 '드래곤 아머 시리즈'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신규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상대에 공포 디버프(debuff, 약화)를 가하는 '암흑기사'의 '다크 핸드' ▲자신에게 적용된 타깃을 해제시키고 반투명 상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다크엘프'의 '쉐도우 대시' 등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이용자는 ▲서버와 월드의 제약 없이 '마스터' 단위로 동맹을 맺고, 등록 가능한 동맹∙적대 혈맹(이용자 커뮤니티) 수를 확대한 '혈맹 시스템' ▲지역 내 등장 몬스터와 획득 아이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UI(User Interface) ▲아데나 상품 일괄 구매 기능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 밖에도 ▲혈맹 레벨 20 이상의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혈맹 레이드 '샌드웜의 분신'을 열고 ▲혈맹 레이드 비용을 할인 받고, 혈맹 기부 시 보상을 두 배로 받는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