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리'는 지난 2011년 추가된 챔피언으로, 오는 13일 열 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구미호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아리'는 한국 플레이어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직접 이름을 지은 바 있다. 또한 가상 걸그룹 'K/DA'의 리더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등 한국 'LoL' 팬들에게 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챔피언이다.
라이엇은 지난 11월 공개한 '아리랑 생일 파티 전야제'에 이어 풍성한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포함된 '아리랑 생일 파티'를 개최한다. 9일 12시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되는 '아리랑 생일 파티'는 새로운 '한복 아리' 스플래시 업데이트 및 생일 축하 특별 임무, '태극' 크로마 스킨 13종 출시를 비롯해 SNS 이벤트와 'LoL 도네이션 컵' 등 플레이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아리의 매혹 세트'와 함께하는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LoL'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댓글에 친구 소환과 함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022 아리랑 캘린더', 애니메이션 플립북, 아리 생일 기념 머그, 커피 드립백으로 구성된 '아리의 매혹 세트'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2022 아리랑 캘린더'를 증정한다. 생일 축하 메시지는 서울 시내 주요 장소의 대형 옥외 광고판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아울러 13일부터는 'LoL'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아리랑 팬아트 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리와 함께한 10년의 추억을 그림, 영상, 조형물 등 나만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며, 총 150명을 선정해 아리 굿즈 경품 및 공식 소셜 채널에 응모작이 소개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11일 지난 10년간 아리가 받아 온 사랑을 기부금 형태로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 토너먼트 'LoL 도네이션 컵(이하 롤도컵)'을 개최한다. 총 상금 2000만 원 규모의 롤도컵은 대회 참가자가 늘수록 기부금 총액이 증가하며, LCK 프로선수, 연예인 애장품 획득 기회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9일 오후 9시까지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