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TGA'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로스트아크' 2022년 2월11일 북미,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며, 대대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이날 공개된 약 1분30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까지 총 6개 언어로 송출돼 정식 서비스 일정을 안내하면서 '로스트아크'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는 테스트 첫날인 지난달 4일 글로벌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동시 시청자 수 26만 명을 기록하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 양사는 현재까지의 고무적인 분위기를 이어 '로스트아크'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양사가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긴밀하게 협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남미와 오세아니아까지 '로스트아크'의 출시를 기다려 주셨던 전 세계 MMORPG 팬 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로스트아크'의 시작부터 한결같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고 있는 국내 이용자들 덕분으로 글로벌 진출도 할 수 있었기에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서비스도 국내와 같이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할 것이며, 대한민국 MMORPG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