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상금 규모가 무려 4억 원! '2022 인디크래프트' 관심 집중

업그레이드된 메타버스 가상게임쇼 관심 지속
엑솔라, 원스토어, 메가존 등 국내외 글로벌 게임 관계사 후원 이어져
총 4억 원 상당의 상금 및 사업화 지원금 관심


상금 규모가 무려 4억 원! '2022 인디크래프트' 관심 집중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출품을 위한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는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게임 제작 기술을 보유한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혁신 게임을 육성하고,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됐다.

2021년 국내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해 큰 호평을 받은 '인디크래프트'는 업그레이드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접속가능한 환경을 조성,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이용자 및 게임산업 관계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기간 동안 추가로 온라인 가상게임쇼 플랫폼을 오픈한다.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참여 기회 외에도 1대1로 진행될 멘토링과 게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리뷰단 운영, 총 4억 원에 이르는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적인 지원 역시 인디게임개발사 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특히 사업화지원금은 선정된 개발사가 직접 원하는 분야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원스토어, 엑솔라, 메가존클라우드, 넷마블 등 유수의 국내외 게임산업 관계사들의 대한민국 중소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온라인 가상게임쇼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발사들의 문의 뿐 아니라 인디게임 지원을 위한 사회적 공헌을 위해 후원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기업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4월14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관련 공고문 및 제출서류 양식은 온오프믹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검색창에 '인디크래프트'를 검색해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후원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