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모바일 신작,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최고 기대작 '우마무스메'의 출시일을 6월20일로 발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프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끄는 화제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론칭을 기념해 캐릭터에 생생함을 더해준 출연자들의 축하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스페셜 위크' 역의 와키 아즈미, '사일런스 스즈카' 역의 코노 마리카, '토카이 테이오' 역의 마치코(Machico)가 참여했고, 각각의 캐릭터 소개와 함께 한국 출시에 대한 기대 메시지를 담으며 국내 이용자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26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10일 만에 100만 명이 몰리는 등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여기에, 30일부터는 애플 앱스토어 사전 주문 및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자세한 정보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브랜드 페이지, 공식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