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올림플래닛, '엘리펙스'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구현해 화제

내 집과 유사한 구조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비스포크, TV 등 최신상 가전 제품 체험
빠른 체험 속도, 고화질의 고객 경험으로 MZ세대 소비자 만족도 높아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팩스'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다양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팩스'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다양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빌드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가 출시돼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2022년 삼성전자의 가전 제품을 메타버스 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넓은 제품 매장이 아니라 내 집 구조와 유사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비스포크 냉장고, TV, 에어컨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엘리펙스'로 빌드한 '비스포크 홈 메타'는 현재 뜨거운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빠른 체험 속도로 지체없이 제품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고화질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담당자는 "'비스포크 홈 메타'는 지금껏 소비자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빠른 체험 속도와 4K로 구현된 고화질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엘리펙스'와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더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한 가전과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엘리펙스와 함께 한 비스포크 홈메타 브랜드 쇼룸은 현재 성공적이라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비스포크 홈 메타'는 휴대폰이나 PC를 통해 웹 접속으로 간편히 사용할 수 있으며, 7월부터 '엘리펙스 익스피리언스'가 도입된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 삼성대치본점, 서초본점에서 VR 체험형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메타버스 시대에 가상공간을 이용한 사용자 경험이 중시되고 있는 만큼 고객 경험에 대한 관점이 변화하고 있다. 이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경쟁력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2만 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공간, 브랜드 세계관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