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日 애플 매출 2위! 차트 역주행

7월20일 일본 출시 1.5주년 기념 업데이트 성과로 앱스토어 매출 2위 역주행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日 애플 매출 2위! 차트 역주행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자사의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들과 다양한 전투모드가 특징으로, 지난 2021년 2월4일 일본에 정식 출시됐다. 일본 출시 이후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최고 매출 4위와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7월21일 현재 일본 앱스토어 게임 최고 매출 2위를 기록 중이다. 일본 출시 이후 최고 매출 순위를 기록하며 차트 역주행에 나선 것. 일본 출시 1.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일본 게임시장에서 한국산 게임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더해 '블루 아카이브' 팬들을 위한 굿즈 제작 계획도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글로벌 모자 브랜드 뉴에라와의 협업을 통한 컬래버 캡, 게임 캐릭터 피규어 등 다양한 굿즈 출시를 예고해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가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가 팬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