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은 8월9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실험체들을 컨셉트로 한 여러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는 'ER X SBXG 컬래버레이션 카페' ▲'이터널 리턴' IP를 활용한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 ▲아시아 지역 최상위권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누구나 상시 이용 가능한 '이터널 리턴' 체험존 등 날짜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행사 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는 'ER X SBXG 컬래버레이션 카페'에서는 '이터널 리턴' 세계관 속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컨셉트로 한 메뉴와 함께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이터널 리턴' 체험존에서는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해 무작위 실험체 1종 쿠폰도 획득 가능하다. 주말 동안 진행되는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에서는 창작자들이 만든 다양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개최를 위해 님블뉴런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위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망대인 '부산 엑스 더 스카이(Busan X the Sky)'와 '이터널 리턴'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오는 7월29일부터 8월31일까지 '이터널 리턴'의 IP를 활용한 LED 조형물, 홍부부스,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