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커셉트의 유쾌한 문구를 담은 컬래버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 8월 출시했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솔직한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공개하며 인기를 끌었다.
'도구리' 컬래버 상품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다. 특히 편의점 내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도구리' 상품은 전국 약 1만6000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컬래버의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진행한 '직장인 속마음 짤 만들기' 이벤트에는 17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구리 커스텀 짤'을 제작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며 이벤트를 즐기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