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글로벌 전역에 서비스를 시작해 대만, 싱가포르서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일본에서도 2019년 출시 직후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선풍적인 관심을 모았다. 이후 신규 캐릭터 및 보스/군단장 보스 추가, 캐릭터 및 UI 개편, 스킬 추가, 월드 통합 거래소 도입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서비스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여전히 '넥슨 최다 다운로드 모바일게임'이라는 대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6주년 맞이 첫 라이브 소통 방송 진행!


◆신규 캐릭터 '카데나' 출격! 풍성한 6주년 이벤트 실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 6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노바족 직업 '카데나' 업데이트에 앞서 10월20일까지 캐릭터 생성 이벤트 참여 시 '카데나 의상 선택 상자',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보라 경험치 증가권 Lv.1(15분)' 등을 선물한다. '그란디스'의 노바 종족인 '카데나'는 도적 직업군으로, 체인을 무기로 삼아 휘둘러 공격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11월17일까지 6주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6주년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6주년 원정대 지원 상자', '6주년 펫 상자', '복원의 주문서' 등의 감사 혜택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 다양한 즐길거리를 기다려온 이용자들을 위해 미니게임, 코인 이벤트 등 신규 콘텐츠들로 구성된 '풀문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김현승 디렉터는 "화려한 축제 컨셉트부터 '카데나' 캐릭터 생성과 출석 이벤트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며 "항상 용사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욱 발전하는 '메이플스토리M'이 될 수 있도록 개발진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