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열사 넵튠이 선택한 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대표 이용수)와 헬스&뷰티 리뷰 랭킹 플랫폼 '글로우픽'을 운영하는 글로우데이즈(대표 공준식)는 양사의 강점인 MZ세대를 겨냥한 컬래버레이션 '퍼피레드X글로우픽'을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글로우픽에서 매년 개최해오던 '글로우픽 결산 어워드'를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에서 진행하는 방식이며, 각 뷰티 브랜드 관계자와 이용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만큼 2, 30대 여성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글로우픽 결산 어워드'는 소비자 주도형 축제의 장으로서, 올 한 해 등록된 약 50만 개의 리뷰 분석 데이터와 이용자 설문 결과를 반영해 발표될 예정이다. 어뷰징, 광고 리뷰 등 4단계 필터링을 통해 정확하고 공정한 수상 제품을 발표해 뷰티 브랜드와 뷰티 소비자층에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컬러버스 측은 지난 23일부터 개최한 '글로우픽 어워드 전야제'에 맞춰 '글로우 랜드'를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글로우 랜드에서는 캐릭터 인증 이벤트를 비롯해 퀴즈 이벤트, 뷰티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되며,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에게는 글로우픽이 엄선한 '뷰티 박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