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데어'는 위메이드의 향후 25년을 이끌어갈 철학이자 슬로건으로, 기업 브랜딩을 비롯한 게임, 블록체인 사업 분야 등 위메이드가 대중과 소통하는 모든 접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새 기업 철학 실현의 바탕이 될 네 가지 핵심 가치로 도전, 공정, 투명, 연대 등을 제시했다. 위메이드 임직원들이 새로운 철학과 핵심 가치를 서로 공유하고 내부 결속을 다짐으로써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차세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박관호 대표는 "지난 25년을 기반으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전환점에서 그동안의 경험과 도전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고자 한다"며, "'위 데어'는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디지털 문명의 새 장을 열겠다는 우리 모두의 결단으로, 게임 회사를 넘어 완전히 새롭게 거듭나는 혁신 기업으로 도약할 때"라고 전했다.
이후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블록체인 생태계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와 블록체인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등 주축 플랫폼 활성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2000년 2월10일 설립 이후 핵심 IP인 '미르의 전설2'를 필두로 다양한 게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르4', '나이트 크로우' 등 글로벌 흥행작과 함께 다양한 플랫폼도 국내외에서 서비스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위메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