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뿐 아니라 편의성 개선과 오류 수정, 그리고 풍성한 이벤트까지 포함되어 유저들에게 한층 개선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마일리지 유물 ‘세조어진’ 추가와 월드 서버 협객단 채팅 기능 활성화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성장 요소와 더불어, 서버를 넘어선 협객단 간 소통이 가능해졌다.
300일 후야제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300일 후야제를 기념하는 가위바위보 이벤트, 영웅 장비 지원 이벤트를 통해 협객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위바위보 이벤트는 하루에 한 번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연승 횟수에 따라 '고급 소환 선택 상자(11회), '전설 비급서 랜덤 상자' 등 보상을 통해 간단한 게임이지만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주어져, 일일 접속 동기를 강화하는 장치가 될 전망이다.
또 하나의 핵심은 영웅 장비 지원 이벤트다. 참여자 전원에게 희귀 무기급 성능의 기간제 장비(무기, 방어구, 장신구 각 1종)가 지급되어, 누구나 즉시 전투력을 체감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얻는 재화를 모아 영구 귀속 영웅 장비를 제작할 수 있어 단순한 체험이 아닌 실질적인 성장으로 이어지는 점이 주목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뿐 아니라 기존 협객들도 놓치기 아쉬운 보상 구조다.
조선협객전2M 관계자는 “이번 300일 기념 이벤트는 단순히 보상을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협객들이 성장의 즐거움과 참여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벤트와 콘텐츠 확장을 통해 모험의 몰입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