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인 즉 이렇습니다. A대표는 지난해부터 3개월 간격으로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선보이고 있죠. 그간 출시한 게임만 해도 약 10여종에 이른다고 하네요.
그런데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게임에 대해선 전반적으로 좋게 평가되지만 분위기를 타지 못하는 게 큰 이유라고 합니다. 예로 지난해 '애니팡' 열풍이 한창일 때 이 회사는 퍼즐류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시기가 문제였죠. 애니팡 등 퍼즐 게임의 인기가 하락세로 접어들 시점에 신작 게임을 선보이다 보니 크게 주목 받지 못했던 것이죠.
A대표는 "유행을 따라간 것도 아니고, 회사 방침에 따라 개발에 따른 출시 시기를 맞추는 것뿐인데 왜 자꾸 일이 이렇게 꼬이는지 모르겠다"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다른 게임들에 대해선 시기를 고민해봐야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이 회사의 게임이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가 과연 시기적인 문제 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