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넥슨 '피파온라인4', 3위 복귀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넥슨 '피파온라인4', 3위 복귀
◆피파온라인4, 푸짐한 이벤트 앞세워톱3 복귀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푸짐한 이벤트 보따리를 풀고 3위 자리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PC방순위] 넥슨 '피파온라인4', 3위 복귀
'피파온라인4'는 2022년 2월28일부터 3월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2년 3월 1주차 PC방 순위에서 지난주(4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지난주(6.74%)보다 소폭 오른 6.9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점유율 7% 고지 점령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넥슨은 다양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봄맞이 강화 부스트' 이벤트, '수수료 할인쿠폰' 이벤트',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정착지원'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 덕에 '피파온라인4' 접속률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 글로벌 대회 'e라리가 산탄데르' 한국 대회를 3월14일부터 개최할 예정인데요. 아마추어 챔피언과 유명 프로 선수 및 인플루언서와 맞붙을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푸짐한 이벤트를 앞세워 3위 자리에 오른 '피파온라인4'가 'e라리가 산탄데르' 효과까지 더해 더욱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10주년 맞은 'DK온라인', 50위권 재진입 성공

마상소프트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이 무려 15계단이나 뛰어오르며 50위권 내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DK온라인'은 2022년 3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6위)보다 15계단 오른 41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대폭 오른 0.12%를 기록했습니다.

[PC방순위] 넥슨 '피파온라인4', 3위 복귀
마상소프트는 올해 'DK온라인' 1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 진행 계획을 지난 2월24일 공개한 바 있는데요. '최초 레벨 달성 이벤트', '공성 대회 이벤트', '전설의 탄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상소프트는 10주년 한정 패키지 출시 소식도 전했는데요. 10주년을 기념해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특별 생방송까지 진행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규 서버 '라치오'를 열고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단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10주년을 맞은 'DK온라인'의 상승세게 다음주에도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