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드라카니아' 앞세워 상승
펄어비스의 인기 MMORPG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출시와 함께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은 2022년 4월4일부터 4월10일까지의 데이터를 합산해 산출한 2022년 4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24위에 올랐는데요. 지난주(27위)보다 3계단 상승했으며 점유율 또한 20% 가까이 오르며 완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6일 '검은사막' 24번째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출시했습니다. '드라카니아'는 주무기로 '샤드'라는 보조무기가 부착된 양손검 '슬레이어'를 사용하는데요. '드라카니아'에 대해 외신에서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꿈꿔온 '대검 여캐'가 등장했다"는 평가를 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9개월만에 등장한 신규 캐릭터 '드라카니아'가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검은사막' 인기 상승에 큰 힘을 보태고 있는 형국인데요. 다음주에도 '드라카니아'의 활약이 이어질지 지켜볼 일입니다.
◆웹툰 '신석기녀' 컬래버 효과! '사이퍼즈' 상승
네오플의 인기 3D AOS 대전 액션게임 '사이퍼즈'가 인기 웹툰 '신석기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세워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사이퍼즈'는 2022년 4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0위)보다 두 계단 상승한 18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0.41%)보다 20% 가량 오른 0.48%를 기록, 17위 '던파 모바일'을 0.02% 포인트 차로 바짝 추격했습니다.
네오플이 지난 7일 게임에 추가한 신규 캐릭터 '숙희'가 '사이퍼즈' 상승세에 큰 힘이 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인기 웹툰 '신석기녀'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사이퍼즈'에 등장한 '숙희'는 만년 전부터 영생의 삶을 살고 있는 캐릭터로 다양한 웹툰에 등장해 인기를 모은 바 있는데요. 온라인게임으로 영역을 넓힌 '숙희'는 '사이퍼즈'에서 탱커 포지션으로 등장해 아군을 지키고 적을 후방지역으로 보낼 수 있어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네오플은 올해 출시 11주년을 맞은 '사이퍼즈'에 웹툰 인기 캐릭터 도입을 통해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려 하고 있는데요. 이번주 PC방 점유율 순위만 보면 네오플의 이같은 시도에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