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카카오게임즈,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사회공헌우수상' 수상

게임문화 사각지대 해소 및 건강한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헌 활동 지속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 '상생펀드 참여' 등 진행


center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한 카카오게임즈 임지현 부사장이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부산 벡스코(BEXCO) 컨벤션홀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는 시상 부문 중 하나로, 3년 이상 게임업계에서 활발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을 선정해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펼쳐온 점을 인정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가장 대표적인 사업으로, 2019년 10월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연중 지속 실시, 테마파크 컨셉트의 4D VR 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선보이며 특색 있는 게임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 올해 3월부터 국내 최초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 누구나 차별 없이 게임문화를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총 260억 원 규모의 상생펀드에 참여, 국내 소규모·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고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게임을 매개로 이용자 및 임직원 등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지속 실시해 회사 안팎으로 긍정적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이러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및 ESG 활동 성과로, 지난 10월 한국ESG기준원(KGCS)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여기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 임지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즈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임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