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CJ E&M게임즈, 퍼블리싱 게임 10종 라인업 발표

CJ E&M게임즈, 퍼블리싱 게임 10종 라인업 발표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CJ E&M 게임부문(대표 남궁훈)이 5개 개발 자회사에서 준비하는 신작 게임 외에 10종에 달하는 퍼블리싱 게임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CJ E&M은 드래곤플라이의 '솔저오브포춘온라인'을 비롯해 '스페셜포스2', '슈퍼스타K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CJ E&M은 올해 2분기 내 '솔저오브포춘온라인', '스페셜포스2', '슈퍼스타K온라인', '엠스타', '얼로즈온라인'까지 5종의 신작 게임들을 퍼블리싱 할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는 '건즈2', 'H2'를 비롯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한 '솔저오브포춘온라인'은 콘솔게임의 원작 시리즈 '솔저오브포춘'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온라인 FPS게임으로, 중동과 동유럽, 동남아시아 등 분쟁지역을 배경으로 한 용병과 게릴라간의 대결을 세계관으로 삼고 있다. 특히 물리엔진을 통한 리얼리티와 다양한 액션(칼던지기, 발차기, 킬모션, 라스트스탠딩 등)으로 기존 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스페셜포스2'는 전작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을 토대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언리얼 엔진3를 활용한 디테일한 그래픽 표현 등 드래곤플라이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FPS게임으로 폭넓은 FPS 이용자층을 만족시킬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전 국민 스타발굴 오디션 '슈퍼스타K'를 온라인게임으로 접목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슈퍼스타K온라인'도 상반기 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초이락게임즈가 개발한 '슈퍼스타K온라인'은 이용자가 직접 노래하는 온라인 노래 배틀게임으로 관전 모드, 노래방 모드, 댄스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제공된다. 초이락게임즈에 따르면 '슈퍼스타K온라인'은 약 7000곡에 이르는 최신 음원(MR)과을 토대로 실제 안무까지 구현된다고 한다.

누리엔소프트가 개발 중인 리듬댄스게임 '엠스타'도 출격을 앞두고 있다. '엠스타'는 언리얼 엔진3 기반의 화려한 그래픽과 캐릭터들의 생생한 움직임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많은 기대를 주고 있다. 특히 게임과 웹, 스마트폰의 연동, SNS 기능 등을 통해 탄탄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제공한다.

러시아 최대 게임 개발사 아스트럼나이발에서 개발 중인 MMORPG '얼로즈온라인'은 유명 PC 패키지게임 '얼로즈'시리즈를 온라인화한 러시아 게임으로, 탄탄한 배경 스토리와 친근감 있는 그래픽으로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얼로즈온라인' 또한 2분기 내 출시된다.

CJ E&M게임즈, 퍼블리싱 게임 10종 라인업 발표

이외 CJ E&M은 올 하반기까지 '건즈2', 'H2', '블러디헌터', '피코온라인', '코드료코온라인' 총 5종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건즈2'는 독특한 액션과 게임성으로 성공을 거둔 '건즈'의 후속작으로, 간편한 조작과 누구나 쉽게 즐기는 화려한 액션성이 특징이다. 다담게임에서 개발 중인 MORPG 'H2'는 오락실 액션 게임을 온라인에 구현한 복고풍 액션 게임이다.

또한 유니트라이소프트가 개발 중인 액션 RPG '피코온라인'과 전세계 160개국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코드료코'를 온라인화한 엔플루트의 '크드료코온라인' 등 다양한 게임이 출시된다.

성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한 스튜디오위캣의 '블러디헌터'는 잔혹하고 하드코어적인 액션을 추구한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컨트롤 능력에 따라 다이나믹하게 변하는 액션 스타일이 특징이다.

CJ E&M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전 부문에 걸쳐 시너지를 내고 싶다"며 "엠넷의 음악, 미디어의 영화 등과 합쳐 영화배우 하지원을 FPS 캐릭터로 만드는 등의 방식으로 활용해 나갈 것이다. 영화, 음악, 방송 전 부분에 걸쳐 게임부문이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shero@dailygame.co.kr

◆관련 기사
◆CJ E&M게임즈, 2011년 신작 15종으로 승부수
◆남궁훈 CJ E&M게임즈 대표 "5월 미공개 신작 발표"
◆애니파크, '마구더리얼'외 신작 2종 선보여
◆씨제이게임랩, '프로젝트RAW' 및 신작 4종 공개
◆프리우스 차기작 '프로젝트P2' 베일 벗다

◆관련 영상
◆솔저오브포춘,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스페셜포스2,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슈퍼스타K온라인,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엠스타,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얼로즈온라인,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건즈2,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H2,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블러디헌터,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피코온라인,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코드료코온라인, CJ E&M 신작 발표회 영상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