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리움'은 매직 건틀렛을 무기로 사용하는 우든레프 종족의 마법사 캐릭터로, 글로리윙 모드에 진입해 비행하거나 강력한 기계 소환수를 활용하는 등 화려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넥슨은 '일리움'의 등장을 기념해 100레벨 이상 '일리움' 캐릭터로 원정대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누적 보상 횟수를 2배로 제공하고, 전용 레벨 달성 이벤트, 콘텐츠 스텝업, 출석 이벤트 등 각종 성장 지원 이벤트로 '극한 성장의 비약', '군단장 전리품 선택 상자' 등의 성장 지원 아이템과 치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규 보스 '칼로스'가 등장한다. 268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 1회 도전할 수 있으며 처치 성공 시 '메이플스토리M' 오리지널 신규 장신구 '감시자의 눈'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소울 조각', '마력의 증표', '세리온 플레어 100개 교환권', '영원한 환생의 불꽃'이 처치 보상으로 주어진다. '칼로스' 등장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업' 업적을 추가하고, '칼로스' 처치에 성공한 최초 100명의 이용자에게 '감시자 칼로스 라이딩' 및 명예 배지를 선물한다.
마일리지 상점과 코인 상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8일까지 달빛 마일리지 3차 상점에서 경험치 획득량 20%, 파티 경험치 획득량 10%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2026 문라이트 스페셜 엠블렘'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마일리지와 교환할 수 있다. 3월 22일까지 운영하는 별바람 코인 상점에서는 '아에르 별과 바람의 이야기' 3차 이벤트 참여로 획득한 '별바람 코인'을 사용해 '쁘띠 엘리안 펫 패키지', '어센틱심볼 던전 입장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