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세븐나이츠, 1위 탈환…'COC' 아성 무너뜨렸다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 주>

[스마트앱순위] 세븐나이츠, 1위 탈환…'COC' 아성 무너뜨렸다

◆구글 매출 순위-세븐나이츠, 3개월 만에 1위 재등극

약 두 달간 지속됐던 '클래시오브클랜'의 독주가 끝났습니다. 넷마블게임즈의 '세븐나이츠 for Kakao'가 왕좌를 탈환한 것이지요. '세븐나이츠 for Kakao'는 최근 여포, 관우, 제갈량 등 신규 캐릭터와 신규 모험지역, 토파즈 상점 등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는데요. 곧바로 매출 순위에도 연결이 된 모양새입니다. '세븐나이츠 for Kakao'가 1위를 이어갈지, 또다른 게임이 치고 올라갈지 상당히 흥미진진 합니다.

네시삼십삼분의 '영웅 for Kakao'의 지속적인 인기도 눈길을 끕니다.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르는 등 연일 화제를 뿌리고 있습니다. 기존 강자들의 틈바구니 속에서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한 '영웅 for Kakao'의 인기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스타 2014 현장에 홍보 모델 케이트 업튼을 초청해 화제를 모았던 '게임오브워-파이어에이지'가 18위에 안착한 가운데 '퍼즐앤드래곤', '불멸의전사 for Kakao'가 새롭게 2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스마트앱순위] 세븐나이츠, 1위 탈환…'COC' 아성 무너뜨렸다

◆구글 무료 순위-전작 명성 잇는다…'마구마구2' 순항

넷마블게임즈의 '마구마구2 for Kakao'가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작인 '마구마구2014'에 3D 그래픽을 입힌 이 게임은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사용해 박진감을 한층 높였고, 유명 선수들의 독특한 타격·투구폼을 구현, 재미를 배가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3위에 안착했습니다.

금주 구글 무료 순위에는 신규 게임들이 유난히 많이 보이는데요. 그 중 중국을 평정하고 한국으로 넘어온 '도탑전기'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액션 카드게임 '도탑전기'는 간편한 조작과 완성도 높은 고품질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국 이용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차주에는 얼마나 더 순위가 올라가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7위에 오른 NHN엔터테인먼트의 '드리프트걸즈'도 눈에 띕니다. '드리프트걸즈'는 고품질 그래픽은 물론 터치 한 번으로 실행되는 드리프트, 히로인들과의 데이트까지 신선한 콘텐츠로 무장한 게임입니다. RPG 일색의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네요.
[스마트앱순위] 세븐나이츠, 1위 탈환…'COC' 아성 무너뜨렸다

◆애플 매출 순위-퍼즐앤드래곤, 이벤트로 깜짝 7위 등극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겅호의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7위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이 게임은 최근 'Apps for RED' 캠페인을 시작했는데요. 마법석 상점에 표시되는 'RED'를 구입하면 세계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대책 기금에 기부하는 방식의 캠페인입니다. 게임도 즐기고, 기부도 하고. 일석이조네요.

1위부터 5위까지는 전주와 변동이 없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이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고, '넷마블게임즈 3총사'도 제자리를 지켰습니다. '히어로즈차지'도 어느새 5위까지 치고 올라왔네요.

이 밖에 '강철의 기사',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 '카드의신 삼국지', '라인레인저스'가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스마트앱순위] 세븐나이츠, 1위 탈환…'COC' 아성 무너뜨렸다

◆애플 무료 순위-이소룡이 내 손 안에! '브루스리: 엔터더게임'

이번 주 애플 무료 순위는 '살아남아라! 개복치', '길건너친구들'이 선두권을 굳게 수성했습니다. 정말 개복치 열풍이 대단한데요. 3주째 지속되고 있는 '살아남아라! 개복치'의 인기가 언제까지 갈지 궁금합니다.

신규 진입한 게임들 중에서는 '브루스리: 엔터더게임'이 눈에 띕니다. 전설의 액션 스타 이소룡이 주인공인 이 게임은 카툰풍의 깔끔한 그래픽과 단순한 조작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밖에 기존 게임들의 하락세가 두드러집니다. '클래시오브클랜', '모두의마블 for Kakao', '쿠키런 for Kakao' 등 장수 게임들이 소폭 순위가 하락한 가운데 '단어찾기퍼즐2'가 10단계 떨어져 14위에 랭크됐습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