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리니지M'에 계승된 주요 시스템을 간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영상 초입부에는 마법사 클래스의 버프를 시전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터치했던 헤이스트, 블레스드아머, 어드밴스스피릿, 홀리워크가 재사용 시간에 맞춰 적용되는 모습이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8dgame_1.jpg&nmt=26)
이어 말하는 섬의 골렘, 라이칸스로프 등 여러 몬스터를 한번에 셀렉트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리니지M'의 대표적인 조작 방법인 '아크셀렉터'이다. 캐릭터 주변에 여러 몬스터들을 한 번의 조작으로 공격 대상에 지정할 수 있고, 원형의 궤적 범위 안의 몬스터들은 자동으로 1번부터 8번까지 타깃 순서가 반영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 캐릭터의 이동 경로를 패턴과 흡사한 형식으로 입력해 몬스터 사이사이를 피해가는 장면도 담겨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8dgame_2.jpg&nmt=26)
다음으로는 '리니지M'의 월드맵과 필드 시스템의 모습이 담겨있는 장면이 이어진다. 마을 개체수 및 명칭도 원작인 '리니지'와 동일하다.
월드맵에서 흰색 깃발이 꼽혀진 요새들은 각 영지의 상징인 윈다우드 성, 하이네성, 켄트성, 기란성, 지저성, 오크요새, 아덴성이다. 필드간 이동은 원작처럼 순간이동 주문서를 이용해 기억 리스트를 활용, 저장된 장소를 선택하면 텔레포트가 가능하게 되어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9_3.jpg&nmt=26)
'리니지M'에서도 '리니지'와 동일하게 캐릭터 랭킹 시스템이 적용된다. 클래스 전체를 아우르는 서버 내 랭킹 현황과 랭킹 지수 그리고 각 클래스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상위 랭커 TOP 100에 한해 적용되는 '랭커버프'도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9_4.jpg&nmt=26)
특히 이 중에는 한방 인생역전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리니지'의 인게임 콘텐츠인 '마법인형 레이스'도 포함되어 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9_5.jpg&nmt=26)
영상 후반부에는 '리니지'의 대표 시스템이기도 한 변신 시스템 장면이 이어지는데 원작과는 달리 변신은 전설, 영웅, 희귀, 고급, 일반 단계로 나뉘며 각 변신별로 등급에 따른 특수 효과가 차등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각 등급마다 대표적으로 공격 속도, 캐스팅 딜레이, 피격 딜레이에 차이가 발생하며 속성에 따라 추가 대미지, 근거리 적중률 상승, 대미지 리덕션, 방어력 상승 옵션이 차등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에서 변신 시스템은 레벨 제한이 가장 큰 기준점으로 작용해 동일해보이지만 세심히 분류된 등급과 능력은 달라진 환경에 따라 추가적인 조건이 발생할 여지가 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9_6.jpg&nmt=26)
또 무기를 인챈트(강화)하는 장면도 볼 수 있는데 원작과는 달리 인챈트 시 전용 인터페이스가 등장하고 안전 인챈트 구간 안내와 강화 시 무기의 변화하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9_7.jpg&nmt=26)
영상의 마지막에는 기란 마을 여관 문앞에서 문지방 1대1을 펼치는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마주보고 '진명황의집행검'을 교환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리니지M'에서는 이용자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조작 환경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는 자유도가 높은 '리니지' 시스템이 '리니지M'에도 고스란히 반영했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다.
![[헤라의 리니지] '리니지M'에도 린생역전 '마법인형 레이스'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3013575626663_20170330141419_8.jpg&nmt=26)
헤라온라인
* 본 기고는 데일리게임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정리= 심정선 기자(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