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하트독, 반려견과 함께 자연을 즐기기 좋은 충청남도 관광 명소 4곳 추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0311063408712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부여군에 위치한 '궁남지'는 백제 무왕 시절 만들어진 궁의 정원으로, 연못에 가득 피어난 연꽃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반려견과 연못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며, 매년 7월 열리는 연꽃 축제를 통해 연인, 가족과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목줄과 배변 봉투를 필참해야 한다.
태안군에 위치한 '청산수목원'은 연꽃과 수련, 창포 등의 습지 식물로 이루어진 수생 식물원과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 속 배경을 만날 수 있는 테마 정원 등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다양한 모습을 연출하는 산책로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자연 체험 학습장을 운영하고 있어 자녀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목줄과 배변 봉투를 필참해야 한다.
태안군에 위치한 '팜카밀레 허브농원'은 100여 종의 허브와 500여 종의 야생화가 자리 잡은 대형 농원으로, 허브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카페는 물론, 애견 펜션, 애견 놀이터, 애견 수영장 등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어 반려견과 추억을 만들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견종의 제한 없이 목줄을 채운 상태로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 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 거리별, 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 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