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레인 월드' 정식 한국어판 스토브에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62516483401041da2c546b3a2236217221.jpg&nmt=26)
'레인 월드'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인 비디오컬트(Videocult)가 개발한 패키지게임이다. 이 게임은 수시로 '죽음의 비'가 내린다는 설정으로 지구 종말 직전의 황폐하고 암울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세기말의 암울한 세계 속에서 이와 대조되는 귀여운 '슬러그 캣'의 가족을 찾아 나서며 생존을 이어 가야 한다.
또한, '레인 월드'는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의 프로그래머들은 과거 교환학생으로 서울에서 생활했던 경험을 갖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서울의 독특한 건축 구조를 게임에 투영하며 눈길을 끌었다.
'레인 월드'는 독특한 게임 배경과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스팀 등에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 팬들 역시 자체적으로 제작한 한글 패치를 커뮤니티에서 공유하기도 했다. 한국어판을 출시해 달라는 요청도 지속됐다.
또한, 스토브는 파티 기반 RPG, 덱 빌딩, 로그라이크 요소를 혼합해 만들어진 싱글 플레이게임 '크로노 아크', '이은도'라는 섬의 폐 병원에서 펼쳐지는 생존형 공포 게임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 메카닉한 디자인과 육각 퍼즐로 고난이도 퍼즐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한 '헥셀렉트릭', 스피디하고 호쾌한 전투가 매력적인 액션 어드벤처 '3000th 듀얼(Duel)' 등 해외 게임의 서비스를 확대해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킬 계획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레인 월드'와 같이 한국 게이머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한글화 요청이 많았던 작품을 스토브에 정식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훌륭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한글화 작업을 진행해 스토브 고객들에게 보다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인 월드'와 패키지 상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