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위 바둑 서비스 '타이젬', 세계 정상급 프로기사가 실명 이용하는 서비스
컴투스, 수천년 역사 바둑에 현대적 게임산업 노하우 결합해 미래산업으로 성장시킬 것
![[이슈] 컴투스, 국내 1위 바둑 서비스 '타이젬' 인수](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62914013309703da2c546b3a21850179235.jpg&nmt=26)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대한민국 1위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같은 탄탄한 콘텐츠로 '타이젬'은 1000만 명에 가까운 한국 바둑 인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가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기력을 가장 정확하게 나타낸다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천년의 역사를 가진 바둑은 최근 온라인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이 더해지며 진화해 나가고 있다. 그 선봉에 서 있는 '타이젬'을 기반으로 컴투스는 현대적인 게임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바둑은 고도의 집중력과 수리력 등을 요하는 대표적인 두뇌 게임으로,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에 채택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마인드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다.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인구가 바둑을 즐기고 있으며, 최근에는 창의력 증진 등 교육 콘텐츠로도 각광받으며 학생 이용자도 늘고 있다. 컴투스는 이와 같은 바둑 종목의 순기능 및 가치를 확대, 발전시키며 산업 성장에 지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한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여러 분야로 역량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M&A를 적극 추진해 컴투스의 가치와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