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돌파 개선, 미러 필드 추가 등 쾌적한 환경 조성
대규모 이벤트로 막바지 여름나기
![[이슈] 엘엔케이 '붉은보석', 대규모 8월 업데이트 단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82618131600202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우선, 많은 모험가들이 기다려왔을 광학사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세 가지 전직을 포함해 기존 플레이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광학사의 밸런스 조정은 이번에 처음 이뤄졌으며, 사용하기 번거롭거나 크게 차별점이 없던 효과들을 통합, 조정해 전투 중 다양한 스킬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 외에 리액션 스킬 보강, 패시브 스킬 개편, 생존 스킬 강화 역시 이뤄졌다.
새롭게 변화하는 광학사를 많은 모험가들이 직접 경험하기 쉽도록 스킬 재분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최상위 성장 콘텐츠 중 하나인 '한계돌파'에서 퀘스트의 동선이 불편하게 설계된 부분들의 수정이 있었고 한계돌파 각 단계별 난이도를 대폭 완화했다. 900레벨대 모험가들의 캐릭터 성장 효율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중간 단계의 한계돌파 달성수치를 완화하는 조치를 취했다.
이 밖에도 기존 보조무기 장착 불가 캐릭터의 신규 장착 가능 보조무기 추가, 제련 미리보기 UI 개편, 고레벨 사냥터 부족 해소를 위한 미러 필드 추가, 총 6종 사용 가능 이모티콘 추가 등 많은 개선사항이 업데이트됐다.
업데이트와 함께 여름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16일 정기점검 전까지 누적 출석 3/7일 이상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솔라 코쿤', 'GM의 선물상자'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매일 출석체크 시 기본 보상도 지급된다. 주말인 8월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매일 2회, 2시간씩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200%가 적용된다.
'탐험대 갈레리온'을 클리어 한 이용자들에게 강력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세 번의 이벤트 기간 동안 이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초월자 아밀의 마법 큐브'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붉은보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